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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10-2/14 학교급식 식재료 원산지 및 영양량 안내
작성자 배희자 등록일 20.02.07 조회수 68
학교급식 식재료 원산지 및 영양표시제
명덕초등학교(중식)
주간
학교급식 영양량
2월 10일(월)2월 11일(화)2월 12일(수)2월 13일(목)2월 14일(금)
ㆍ클로렐라쌀밥
ㆍ김치콩나물국 5.6.9.13.
ㆍ자장떡볶이 1.2.5.6.13.18
ㆍ닭살양념구이 1.2.6.13.15.
ㆍ깻잎김치 9.13.
ㆍ우유 2.
ㆍ채소스틱/쌈장(자율) 5.6.13.
ㆍ기장밥
ㆍ순두부찌개 5.6.9.13.17.18
ㆍ유채나물된장무침 5.6.13.
ㆍ돈까스/소스 1.2.5.6.10.12.13.
ㆍ배추김치 9.13.
ㆍ우유 2.
ㆍ솜사탕 5.13.
ㆍ후리가케주먹밥 1.5.9.10.13.16.
ㆍ온국수/양념간장 5.6.9.13.
ㆍ군만두 1.2.5.6.10.12.13
ㆍ깍두기 9.13.
ㆍ친환경딸기
ㆍ우유 2.
ㆍ찰보리밥
ㆍ냉이된장국 5.6.13.18
ㆍ소갈비찜 5.6.13.16.
ㆍ콩나물무침 5.6.13.
ㆍ잡채(자율) 5.6.13.
ㆍ배추김치 9.13.
ㆍ우유 2.
ㆍ홍국쌀밥
ㆍ쇠고기무국 5.6.13.16.
ㆍ세발나물무침 5.6.13.
ㆍ함박스테이크/소스 1.2.5.6.10.12.13
ㆍ배추김치 9.13.
ㆍ우유 2.
ㆍ도토리묵채소무침(자율) 5.6.13.
식재료원산지원산지원산지원산지원산지
국내산국내산국내산국내산국내산
김치류/고춧가루국내산/국내산/국내산/국내산/국내산/
쇠고기(종류)/가공품국내산(한우)///국내산(한우)/국내산(한우)/
돼지고기/가공품국내산/국내산//국내산//국내산
닭고기/가공품 / 국내산 /  /  /  / 
오징어/가공품 / 국내 /  /  /  / 
비고 새우살-베트남 바지락-국내산 
영양소평균
필요량
권장
섭취량
주평균
섭취량
영양량영양량영양량영양량영양량
에너지(kcal)562.40 562.40 4.3 653.3 593.2 524.2 634.6 526.6
탄수화물(g)  55.0 83.5 84.9 91.3 74.4 58.8
단백질(g)15.00 15.00 16.8 30.5 18.7 18.9 29.7 22.4
지방(g)  28.1 18.7 19.5 10.0 22.7 18.4
비타민A(R.E)109.77 157.63 230.4 479.0 122.4 208.6 206.1 135.9
티아민(mg)0.22 0.24 0.3 0.3 0.3 0.3 0.3 0.2
리보플라빈(mg)0.24 0.31 0.4 0.5 0.4 0.4 0.5 0.3
비타민C(mg)16.35 22.29 33.6 23.8 12.8 74.0 35.5 22.1
칼슘(mg)183.11 247.37 261.7 260.9 274.8 288.7 262.0 222.0
철분(mg)2.73 3.53 5.0 4.7 3.5 7.8 5.5 3.3
* 에너지는 권장섭취량의 ±10%, 구성비는 탄수화물(55~70%) : 단백질(7~20%) : 지방(15~30%)
* 1g당 에너지(kcal)는 탄수화물 4, 단백질 4, 지방 9kcal로 환산  
* 알레르기 정보
 1.난류 2.우유 3.메밀 4.땅콩 5.대두 6.밀 7.고등어 8.게 9.새우 10.돼지고기 11.복숭아 12.토마토 13.아황산류 14.호두 15.닭고기 16.쇠고기 17.오징어 18.조개류(굴, 전복, 홍합 포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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