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비전 | | 소통과 존중으로 함께하는 즐거운 학교 | ||||||||||||||
| ||||||||||||||||
| | | | | | | | |||||||||
교육 목표 | | 스스로 즐겁게 배우는 어린이 | | 서로 존중하고 배려하는 어린이 | | 창의적인 생각으로 꿈을 키우는 어린이 | ||||||||||
| ||||||||||||||||
| | | | | | | | | | | ||||||
주요 실천 활동 | | 1. 명덕 바탕교육-바른 약속7 2. 배움을 지원하는 교육 3. 성장 중심 평가 4. 생태 환경 교육 5. 온 작품 읽기 | | 1. 교육과정과 하나된 실천적 인성교육 2. 주제 중심 프로젝트 수업 3. 민주 시민 교육 4. 참여로 이끄는 학생 자치 활동 5. 학생 자율 동아리 운영 | | 1. 명덕 행복 어울림 축제 2. 체험활동의 다양화 3. 미래 역량을 키우는 교육 4. 진로 인식 교육 5. 특기 적성 교육 | ||||||||||
| ||||||||||||||||
| | | | | | | | | | | ||||||
중점 과제 | | 인성 교육 | | 학습자 배움 중심 수업 | | 특기 적성 문화예술교육 | ||||||||||
? 명덕 바탕교육-바른 약속 7 ? 감사와 함께하는 체인지 UP ? 생태 환경 교육 | ? 주제 중심 프로젝트 수업 ? 민주 시민 역량 강화 ? 학생 자치 활성화 | ? 명덕 행복 어울림 축제 ? 1인 1악기 연주 ? 학생 동아리 운영 | ||||||||||||||
| ||||||||||||||||
| | | | | | | | | | | ||||||
핵심 역량 | | 자기관리 역량 지식정보처리 역량 | | 공동체 역량 의사소통 역량 | | 심미적 감성 역량 창의적 사고력 역량 | ||||||||||
|
바탕교육 | | 행복을 가꾸는 명덕 바탕교육-바른 약속 7 (바르게 인사하기, 바르게 서기, 바르게 걷기, 바르게 체조하기, 바르게 앉기, 바르게 손 씻기, 바르게 젓가락질하기) | ||||||
| ||||||||
| | | | | | | | |
중점 교육 | | 학생 자치로 꽃 피우는 민주시민교육 M.V.P.(Myeong deok Valuable Project) 교육과정 | ||||||
| ||||||||
| | | | | | | | |
특색 교육 | | 창의적 문제 해결력 신장을 위한 시각화 활동 중심의 SW 교육 하나된 열정으로, 명덕 행복 어울림 축제! | ||||||
|
학생이 행복한 학교, 교사가 보람있는 학교, 부모가 함께하는 학교 |